안녕하세요
미래철도DB 라는 곳에 철도관련 자료들이 굉장히 많이 있네요
GTX-C 관련 정리된 자료 입니다
출처(미래철도DB) : http://frdb2.wo.to
▶노선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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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이름 |
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선 (경기도 대심도 급행전철, GTX(Great Train Express)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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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상황 |
계획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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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성격 |
신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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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기관 |
민자사업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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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설기관 |
민자사업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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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구간(역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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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연장 |
74.2km (경기 44.1km, 서울 30.1km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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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선규격 |
전기 |
AC 25000V |
신호 |
ATP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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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선 |
복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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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|
설계최고속도 200km/h, 영업최고속도 180km/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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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통시기 |
-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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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노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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참고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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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사업상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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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7.6 | 동탄 2지구 신도시 개발계획 발표 |
2007.7 |
경기남부 광역교통망 구상 연구착수, 동탄-강남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타당성 검토 |
2007.11.29 |
대한교통학회 '꽉 막힌 수도권 교통, 해결방안은 없는가?’ 토론회에서 '수도권 고속직행철도 구축방안' 발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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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.4 |
경기도 >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대심도(大深度) 고속급행철도 건설 타당성 용역 실시 |
2008.6 |
대한교통학회, 한국철도학회: " 수도권 급행철도 구축방안 정책토론회" |
2008.12 | 국토해양부 2009년 업무계획에 대심도 급행철도 반영 |
2009.2.2 |
경기도, 경기도시공사 > `대심도 고속급행전철 전망 및 추진방안` 토론회 |
2009.4.14 |
경기도 > 'GTX, 수도권 교통혁명 - 선포식 및 특별기자회견‘: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경제성 및 기술성 검토용역결과 발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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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.4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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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.6 |
국토해양부 > 수도권 대심도 광역급행철도에 대해 최적 실행대안 마련 등을 위한 구체적인 타당성조사 연구 착수 (한국교통연구원) |
2010. 4. 12 |
수도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(인천, 경기, 서울 3개 지자체) > 서울 인천 경기 광역경제권 발전을 위한 협약 18개 공동 우선추진과제중 광역인프라 부문에 포함 |
2010.9 |
대심도 광역급행철도 타당성 조사 결과 (한국교통연구원) B/C=1.17 |
2011.1 |
국토해양부 > 국가기간교통망계획 2차 수정계획에 포함 |
2011.4.3 |
국토해양부 > 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(2011~2020)에 기 시행중인 사업으로 포함 |
2011.9. 8 |
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(50여개사 그랜드 컨소시엄) > GTX 사업 제안서 국토부에 제출 -> 국토부 > 이 사업을 ‘정부고시사업’으로 추진하겠다며 반려 |
2011.11 |
기획재정부 > 2011년 하반기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선정 |
2011.12 |
기획재정부 > 예비타당성조사 착수 |
2011.12.30 |
국토해양부 >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서 광역철도로 신규 지정 |
2013.1.22 |
한국철도협회 > 국민행복 민생복지를 위한 광역 급행철도 정책 세미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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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3.2 | 박근혜정부 인수위원회 140대 국정과제 GTX 반영 |
2013.7.24 |
서울시 > '서울시 도시철도 종합발전방안'(서울시 도시철도 기본계획 보완)에 |
2013.7 | 박근혜정부 지방공약 이행계획 반영 |
2014.2.28 |
국토교통부 > “수도권 광역급행철도”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결과가 통보됨에 따라「제2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」에 반영된 3개 노선을 모두 추진해 나가되,
(예비타당성조사 B/C값) A노선· B노선· C노선 동시 추진시 0.84 |
2014.6.30 |
수도권광역급행철도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, 태조엔지니어링 컨소시엄(태조엔지니어링+KRTC+서영엔지니어링+신성엔지니어링+동일기술공사)이 수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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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.4.9 | GTX 차량기지 공용 용역 준공 (파주시-> (사)대중교통포럼) |
2015.11 |
국토교통부-> 기획재정부 : " 의정부~금정 광역급행철도(KTX 의정부 연장포함)" 예비타당성 조사 신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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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.2.8 |
[GTX-C선] 예비타당성조사 시작 (의정부-도봉산(5.4km), 인덕원-금정(6.1km) 기존선 활용안) |
2016.2 |
국토교통부 >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공청회(교통연구원 주최)에 포함 |
2016.6 |
국토교통부 >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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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.12 |
국토교통부 > 제3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포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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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.11 |
국토부 -> 기재부 > 사업계획 변경(안) 제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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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.12 |
예비타당성조사 분석 재착수 |
2018.12.11 |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발표 > 통과 B/C=1.36, AHP=0.616 |
2018.12.19 |
국토교통부 > 2차 수도권 주택공급 계획(3기 신도시 계획) 및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 포함 |
2019.5 |
기획재정부 > 민자적격성 조사 통과 기본운임 1050원에 별도운임 650원, 추가운임 5km 당 350원 기준 |
2019.6.19 | 기본계획 수립 착수 (태조엔지니어링, 도화, KRTC, 삼안) |
2019.10.31 | 대도시권광역교통위윈회 > 광역교통비전 2030 에 포함 |
2019.11 | 안양시 > GTX-C선 인덕원역 정차를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착수 |
2020.2.27 |
경기도, 화성시, 평택시, 오산시 > GTX-C노선 화성, 오산, 평택 연장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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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덕원-동탄 복선전철(인동선) 개요 및 추진사항 (0) | 2020.03.25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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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하철 7호선 인천연장(석남, 청라) 분석(하) (0) | 2020.02.13 |
지하철 7호선 인천연장(석남, 청라) 분석(상) (0) | 2020.02.11 |
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-C 분석 2탄 (ft.주변시세) (0) | 2020.02.09 |
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-C 분석 1탄 (ft.주변시세) (5) | 2020.02.06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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